사용자가이드(PDF) 다운로드

블룸엔진에 씨앗 심는 방법

1. 본체에 어댑터 플러그를 연결해줍니다.

2. 물 약 1L(종이컵 5~6컵)와 액체 비료를 화분에 천천히 붓습니다.

3. 씨앗 패키지에 있는 압축토양을 별도의 용기에 물과 함께 넣고 압축토양이 충분히 부풀어 오를 때까지 10~15분 정도 기다립니다.

4. 부푼 압축토양을 화분에 넣어줍니다.

5. 씨앗 심을 구멍을 2-3mm 깊이로 만들어 줍니다.

6. 씨앗캡슐에 들어 있는 씨앗 2~3립을 구멍에 올려 놉니다.

7. 씨앗을 토양으로 살짝 덮어줍니다(토양 두께 1~2mm).

8. 상단의 윈도우를 하단부에 씌우면서 케이블을 소켓에 연결합니다. (케이블이 들어가지 않을 경우 케이블의 앞/뒤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블룸엔진 상단부의 매뉴얼 모드 버튼을 터치하여 작동을 시작하거나 스마트폰 APP과 연결하여 작동시간을 사용자가 설정한 뒤 오토 모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들

Q1. 블룸엔진에서 제공하는 품종이외의 식물도 키울 수 있나요?

네, 키울 수 있습니다.

다만 식용식물의 경우, 식감, 맛, 가격 등의 이유로 구입해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발아와 성장조건(온도/습도 등)이 식물마다 다르므로, 블룸엔진 내에서 발아를 하지 않거나 비정상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블룸엔진에서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보다 다양한 꽃, 허브 등을 키울 수 있도록 실험/준비 중입니다.


Q2. 일반 배양토나 고체 비료를 사용할 수 있나요?

일반 배양토와 고체  비료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일반 토양 및 기타 비료의 경우, 펌프의 고장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블룸엔진의 권장 사용 미준수시 및 소비자의 과실로 인한 고장에 대해, 보증이 어렵습니다.

압축토양 및 비료 등 소모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도록 블룸엔진에서 준비 중입니다.


Q3. 물은 얼마나 자주 교체/보충 해줘야하나요?

일반적으로 실내 환경(온습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4주 마다 급수해주시면 됩니다.

하단부에 물탱크를 내장하고 있으며 물탱크에는 최대 1.2L 까지 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물의 양은 내장된 수위센서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어느정도 물이 있는지 3단계로 표시합니다. 수위 상태는 블룸엔진 상단의 LED 인디케이터와 스마트폰 APP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4. 식물이 많이 자라게 되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블룸엔진에서 제공하는 식물은 소형화초로, 일반적으로 25센티 이상 자라지 않습니다.

화초가 많이 자라게 되면 손쉽게 분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화초 하단을 잡고 빼신 뒤 새로운 압축토양과 씨앗을 넣고 앱에서 새로 재배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Q5.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반려식물을 위한 기본 지식을 알려주세요.

블룸엔진은 빛, 물, 바람을 자동으로 제어해서 식물의 발아, 성장, 개화를 도와줍니다.

블룸엔진 자체적으로 타이머를 내장하여 매일 자동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APP을 통해 원하는대로 작동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LED조명이 작동하는 시간은 매일 8~12시간 정도, 펌프는 1일 1회 작동하는 것을 권장합니다.(소형 DC FAN은 LED조명과 연동하여 작동합니다)

블룸엔진에 문의하기

 

혹시 블룸엔진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나 불편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언제라도 편히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고 메일을 보내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고 회신해드리겠습니다.